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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직접 출력, 팩스 전송, 다운로드)

by 풀벌레 2024. 6. 13.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각종 정부 지원 사업에 지원할 때 반드시 필요한 제출 서류입니다. 인터넷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하고 바로 팩스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매우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2.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확인 >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메뉴

 

 

 

 

 

3.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 인증, 인증서 인증 모두 가능합니다.

 

로그인 화면

 

 

 

 

 

4. 자격득실확인서 결과 화면에서 전체, 직장 가입자, 지역가입자로 구분 조회가 가능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표시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 조회조건

 

 

 

 

 

5. 자격득실확인서를 프린터로 출력합니다. 출력할 때 별도 비용 없이 무료 출력 가능합니다. 출력 외에도 팩스번호만 알면 결과 화면에서 바로 팩스 전송도 가능하고 건강보험 모바일 앱에 파일 형태(전자증명서)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외에도 각종 지원 사업에 제출해야 하는 내역서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고용 산재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확인하기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직장인 근로소득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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