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각종 정부 지원 사업에 지원할 때 반드시 필요한 제출 서류입니다. 인터넷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하고 바로 팩스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매우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확인 >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 인증, 인증서 인증 모두 가능합니다.
4. 자격득실확인서 결과 화면에서 전체, 직장 가입자, 지역가입자로 구분 조회가 가능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표시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자격득실확인서를 프린터로 출력합니다. 출력할 때 별도 비용 없이 무료 출력 가능합니다. 출력 외에도 팩스번호만 알면 결과 화면에서 바로 팩스 전송도 가능하고 건강보험 모바일 앱에 파일 형태(전자증명서)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외에도 각종 지원 사업에 제출해야 하는 내역서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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