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이 면접을 볼 때 지원하는 수당은 면접 1회에 5만 원의 지역화폐로 지급받습니다. 이때 면접을 봤다는 증빙 서류를 제대로 제출해야만 가능합니다. 필수 증빙 자료인 채용공고문, 면접확인서가 없을 경우에 대체 가능한 서류 종류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현재 2024년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1차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면접도 지원받을 수 있으니 1차 모집 기한인 6월 7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수당 제출 자료 3가지
면접수당은 반드시 온라인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데, 이때 면접을 실시했다는 증빙 서류는 파일로 첨부하는 방식으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제출 서류는 총 3가지로 주민등록등본, 채용공고문, 면접확인서입니다. 각각의 제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ㅣ주민등록 등·초본
주민등록 등·초본 제출 방법은 아래의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면 됩니다.
- 주민등록등본은 “정부 24”에서 PDF로 인쇄로 출력하거나 종이로 인쇄한 후 스캔 또는 사진을 찍어서 첨부파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면접수당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당시에 “공공 마이데이터 연동”을 동의하면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ㅣ 채용공고문
- 채용공고문을 캡처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파일로 업로드합니다. 공고문에 면접전형 문구를 확인할 수 있어야만 인정됩니다.
ㅣ 면접확인서
- 면접확인서는 면접 전에 미리 서식을 출력 지참한 후, 면접 이후에 해당 기업의 담당자에게 요청을 해야 합니다.
- 해당 기업의 담당자 날인(서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면접자 본인이 작성할 수 없으며 허위 기재 시, 지원금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처벌받을 수도 있습니다.
■ 증빙 자료 대체 가능 서류 종류
채용공고문과 면접확인서를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 다음과 같이 대체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문자, 이메일, 카톡, 사진, 통화 녹취록 등이 모두 가능하지만 날짜, 수신인, 발신인 등이 모두 포함돼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ㅣ 채용공고문 대체 서류
취업 사이트에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채용공고문이 없어지므로, 면접 수당을 받은 계획이 있다면 미리 캡처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캡처해두지 않았다면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취업포털 사이트에 등록된 취업활동증명서
- 입사 지원 내용이 나온 이메일 또는 문자: 수신자, 발신자, 본문, 연락처(이메일 주소)가 모두 표시되어야 합니다.
- 기업 홈페이지에 나온 채용 전형 안내문
- 취업박람회 안내판에 나온 채용 공고를 찍은 사진: 기업이름과 사진을 찍은 날짜가 반드시 나와야 합니다.
ㅣ 면접확인서 대체 서류
면접확인서를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면접확인서 대체서약서, 면접 대상자 증빙서류, 면접 당일 응시 증빙서류 3가지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1. 면접확인서 대체서약서
- 면접수당 공고문에서 첨부된 정해진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이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 면접수당 신청자 본인의 자필 서명이 들어갑니다.
2. 면접 대상자 증빙서류
- 면접 참석 안내문
- 서류전형 합격 안내문 + 서류전형 후 면접 전형이 적힌 공고문
- 면접 안내 통화 녹취록(통화 날짜, 수신 연락처, 발신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해당 연락처가 기업 담당자임을 증빙하는 자료(명함, 홈페이지 캡처, 이메일 등)
3. 면접 당일 응시 증빙서류
- 면접 결과 통보문
- 면접 당일 면접장에서 촬영한 사진: 사진 촬영 날짜가 식별되어야 하며, 회사명을 배경으로 본인 얼굴 또는 수험표가 함께 나오도록 촬영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 면접 시 받은 기업 담당자 명함 사진: 사진 촬영 날짜가 식별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