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는 만 6세부터 만 18세 어린이 청소년에게 대중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최대 6만 원, 1년이면 총 24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교통비 지원금 신청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교통비 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등록된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1년에 4번, 분기별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을 한 사람만 지원받을 수 있고, 회원 가입(신청) 시점에 해당하는 분기부터 지원금이 인정되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 신청 자격 조건
교통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거주 조건, 연령 조건 등의 신청 자격 조건이 있습니다.
- 신청일 당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실제 거주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 외에도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가능합니다.
- 만 6세 ~ 만 18세 어린이, 청소년만 가능합니다.
- 지원대상인 어린이, 청소년 본인의 선불 또는 후불 교통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거주지 검증, 교통카드 등록을 해야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통비 지원 방식
- 분기별 최대 6만 원, 1년에 총 24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 등록한 교통카드로 사용한 대중 교통비에 대해서 실사용액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현금으로 교통비를 지불한 경우, 어린이·청소년 본인 교통카드가 아닌 부모님 교통카드를 사용한 경우는 지원 불가합니다.
- 지원금은 분기별로 지역화폐 또는 현금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여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 만 18세까지인 반면,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대중 교통비 지원에는 K-패스가 있습니다. K-패스는 최대 53%까지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 신청해서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댓글